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무인 공병회수기 이마트에브리데이 서판교점 이용

공병보증금으로 소주병 100원, 맥주병 130원을 병 주류를 구입할 때 결제하는데 귀찮다고 그냥 버리기에는 아깝고 마트나 편의점에서 바꾸기에는 눈치 보이는데 집에서 가까운 이마트에브리데이 서판교점에 무인 공병회수기가 있었네요.

 

진작 알았으면 자주 이용했을 텐데 힘들게 마트 갈 때마다 쌓아두고만 있었네요.

 

 

 

무인 공병회수기가 모든 이마트에브리데이에 있는 것은 아닌 거 같아요. 무인으로 운영하고 있으니까 시간 될 때 바꾸고 현금으로 받으면 끝이네요. 이마 트니까 쓱 머니로 넣어달라고 요청했는데 그건 안 된다고 하네요. 요즘 잔돈 가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장이라면 쓱머니 잔돈충전으로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인으로 운영하는 공병회수기니까 사용법 확인하고 그대로 하면 됩니다. 공병 투입구에 뚜껑을 제거한 소주병 또는 맥주병을 바코드가 보이는 방향으로 넣으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저는 처음 이용하다 보니 뚜껑까지 넣어버렸네요. 다음에는 설명서 자세히 읽어보겠습니다.

 

 

병 떨어지는 소리가 "쿵~" 하면서 깨질까 걱정스러운데 병끼리 부딪히지는 않나봐요.

 

무인 공병회수기 사용은 처음이라 동영상까지 찍었는데 병 넣자마자 바로 인식하는 바람에 NG 여러 번 나와서 촬영하기 힘들었습니다.

 

 

 

영상 보면 너무 빠르지요. 병 하나 넣는 순간 바로 인식하는데 하나씩 언제 계산하나 싶지만 소주 9병 금방 끝나이네요. 그래서 틈틈이 갈 때마다 공병 정산하려고요.

 

정산완료되며 영수증을 발급받아서 이마트에브리데이 데스크에 말하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정산 영수증을 제출하지 않으면 공병보증금 지급을 받을 수 없으니까 꼭 챙기세요.

 

 

가까운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방문해 보셔서 공병회수기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제가 이용한 매장은 서판교에 운중동에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서판교점입니다. 주차도 편리하고 매장도 넓어서 상품 종류도 많은 매장이라 거주지는 아니지만 종종 이용하는 곳입니다.

 

 

편리한 무인 공병회수기 이젠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